서른이가 참 소나 돼지의 내장고기를 진짜 좋아하는데 이번을 마지막으로 생각하고 좀 당분간 잠시 쉬어야할 듯 하다.
내장고기를 너무 많이 먹어서 속이 불편할 정도이다 ㅠㅠ
대구에 율하동에 황소돌곱창이 있다고 하여 한번 맛을 검증을 해볼 것이고, 동네에서도 입지가 충분한건지 퇴근시간에 맞춰서 방문하는 사람들이 들어오기에 인기가 많은 식당이라 생각되었다.
오늘도 테이스팅에 찐 절정고수인 여자친구와 함께 식사를 해보겠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16:00~00:00
(재료소진시 조기마감)
연락처
010-2694-8489
대구곱창맛집/대구대창맛집/황소돌곱창/율하황소돌곱창/대구동구대창맛집/대구황소돌곱창
율하동에 식당골목과 같이 간판도 깔끔한게 전형적인 돌판에 한우곱창 전문점으로 기대를 가득안고 들어가게 되었다.
내부는 자리마다 거리감도 충분했으며, 시끄럽지 않은 내부가 서른이에게는 상당히 맘에 들었다.
제대로 음미하며 먹을 수 있는 공간이 형성된 듯 했다.
뭣보다 저녘 7시쯤 도착했었는데 맛집임을 인증하듯 사람들이 하나둘씩 모이기 시작하더니 꽤나 홀이 가득차는 듯했다.
양의 효능
정력과 기운을 북돋우고 비장과 위를 든든하게 해주며, 골다공증에 효능 굿!
소막창의 효능
스태미나에 좋은 저지방과 고단백 저 콜레스테롤 식품으로 효소가 많아 위벽보호, 알콜분해, 소화촉진 기능이!
원산지
특양은 어딜가도 뉴질랜드산 밖에 없다는건 누구나 아실 것으로 보고
뭣보다 다른 메뉴 전체가 국내산이라는 것이 더 놀라웠다.
와... 여기 손님들을 위해 아끼지 않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이런 내장류들은 기름이 많아 굽다가 기름이 튀기는 경우가 사실 많은데 90%이상 돌판에 구워서 10분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손님 입장에서는 완전 개꿀
뭣보다 여러분들도 알다시피 소 내장부위들은 기름들이 많다보니 식탁 전체에 기름이 튀기도하고 사람들 옷에 많이 튀어 옷을 배리는 경우가 허다한데 미리 조리를 해서 가져온다니 너무 좋았다.
SNS
#대구맛집 #율하맛집 #황소돌곱창#율하황소돌곱창
태그를 건다면 무려 볶음밥을 제공해준다고 하니 이것 또한 개꿀아닌가? ㅎㅎ
오늘의 메뉴
모듬구이 한판 50,000
선지 해장국
선지해장국이 여기서 나올 줄 상상도 못했다.
여지껏 다닌 곱창,대창맛집 중에서 선지해장국 주는 곳은 유일하다.
이것도 심혈을 기울여만드신 것으로 일반 시제품이 아니다.
은은하면서 선지의 진득한 맛과 칼칼한 맛이 아주 국물이 진국이에요!
선지 크기도 보이는가?
와... 선지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눈 돌아가실 듯하다.
서른이는 개인적으로 선지를 그렇게 선호는 하지 않지만 이렇게 푸짐하게 주시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푸근질정도였다.
파김치와 재래기
앜!! 보기만해도 쿰쿰한 파김치 엄청 오랜기간동안 삭힌 듯했으며, 재래기는 이에 비해 신선한 맛으로 극대비와 같이 번갈아가면서 색다른 맛을 추구할 수 있었다.
이야... 한판 멋드러지게 나왔는데 역시 사장님 뭘좀 아시는 군요.
무쇠팬 위에서 숯없이 조리를 해주고 오신다는 것은 음식 식재료에 대한 자부심이 강해야만이 할 수 있는 행동이다.
그리고 센스 있으시게!!
나머지 곱창, 대창, 막창, 양 등을 다 굽고 나서 염통은 생으로 올려서 가지고 오셨는데 만약에 한번번에 같이 구웠다면 염통은 질겨서 먹기 힘들었을 것이다.
부추 절루가!
그리고 서른이는 이런 내장류들은 염통과 특양부위 빼고는 엄청 10분이상 약불에 푹 익혀서 제대로 된 식감을 찾아내야 한다.
무슨 말인지 알간!?
소 내장들은 예상외로 빨리 익지만 그렇다고 근육다발과 근막들이 쉽게 부드러워지지 않는다 그렇게 조금의 시간을 할애하면 지방측들이 완벽하게 녹아서 입안에서 부드럽게 씹을 일도 많이 없다!
테이스팅 타임
염통은 이렇게 구워먹어야 존맛인 것이다.
크... 제대로 익혀진 염통 먹어보면 하시겠지만 피맛도 생각보다 덜하면서 진득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데 신선한 집에서만 이 맛을 느낄 수 있다.
율하 황소돌곱창 이집 잘하네!
소막창
오호? 이것도 서른이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구나
겉면에 근막처럼 찔깃찔깃한 맛도 느껴지고 중간은 한 없이 부드러운 것이 식감에 누가 장난쳐놓은 맛이다.
이게 소막창 제대로 하는 집이지
사진상으로 요것도 소막창인 듯한데 헷갈리누!
특양
사실 특양이 많이 아쉬웠다.
어딜가서도 말하지만 특양이 조금 비싸기도하고 귀한 녀석으로 특양은 뭣보다 항상 서른이가 말하는 천겹의 커튼이 열리는 식감이 나타나야하는데 너무 작게 썰어놓으셔서 내장을 무지막지하게 좋아하는 서른이조차 뭐가 특양이고 막창인 한눈에 구분이 가질 않을정도로 작아 조금 아쉬웠으며, 제대로 특양을 즐기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특양은 언제나 너무 익히면 질겨지는 식재료임으로 적당히 익혀드시기 바랍니다.
서른이가 특양을 먹을 때에는 겨드랑이 온도면 충분히 익는다는 말 잊지 마시길 바래요
율하 황소돌곱창만의 매력은 바로 쿰쿰한 냄새가 나는 이 파김치를 약불로 푹 익혀서 양대창과 함께 먹어보라!
쿰쿰한 맛이 조금은 살아있지만 뭣보다 굽고나니 파의 단맛과 시원한 맛이 일어나서 미친듯이 맛있는 파김치가 만들어지는 것이 아닌가?
그대로 느끼하다고 생각할수 있는 양대창과 함께 먹어보자.
와... 제대로 다 제대로야
존나 맛있다.
대창의 기름에 오래 익혀서 씹을 것도 없었으며, 근막과 같은 부위는 쫄깃쫄깃하며 씹히는게 식감 천국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완벽 그 자체였다.
서른이의 꿀팁
여기 파김치는 무조건 구워드십시요
기름진 음식에는 뭐? 와사비 까먹으면 아니되요!!!
얼마나 어울리는지 다들 말안해도 잘아시지요? ㅎㅎ
소곱창
마무리로 곱창을 먹으려고 하니 으응??
마늘로 입구를 ㅋㅋㅋ 막아 놨누
마늘과 함께 먹어보니 마늘 쪄진 맛 상상하시면 되고,
소곱창이 얼마나 신선한지는 먹어보면 아는데 특히 곱 안에서 쓴맛이 절대로 나서는 안된다!
역시 이 집은 쓴맛이 결코 나지 않는다!
신선함은 확실히 보장된 집인듯 하다.
그리고 씹어먹을때도 오랜시간동안 익혀서 굉장히 부드럽게 씹히다가 으응? 갑자기 손질 다 되어있음에도 한부분이 살짝 질긴 것이 아닌가?
서른이가 제대로 아는 소곱창은 결코 질겨서는 안된다!
일하시는 직원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셔야할 듯 합니다.
오늘은 생각보다 배가 불러서 볶음밥까지 해치우지 못해 너무나 아쉬웠다 ㅠㅠ
소내장에 볶음밥은 진짜 국룰인데!!!
율하 황소돌곱창
대구광역시 동구 율하동로23길 29 1층
총평
대구 동구 율하동에 위치한 황소돌곱창집을 다녀왔습니다.
확실히 내장부위들이 하나같이 신선함을 확실하였으며, 신선한 맛은 기본으로 비린내는 일체 나지 않을정도로 제대로된 집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 특양과 소곱창부분은 조금더 신경써주신다면야 진짜 사랑받은 황소돌곱창집이 되지 않을까합니다.
그리고 돌판의 은은하게 열을 받는 덕분에 제대로된 소내장을 먹을 수 있었으며, 신선함 재료를 과시하듯 기름에 제대로 먹는 돌직구와 같은 맛에 자부심을 가지시기에 좋다고 생각되었습니다.
평점
5점만점에 3.5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산 동구 맛집이자 일산지 1등 막창집 우야지막창 (1) | 2020.12.26 |
---|---|
대구 다사역 횟집 도심속수산시장 다사점 &대방어 부위별 설명 (1) | 2020.11.26 |
대구 대명동 앞산 마라롱샤 맛집 본토의 맛을 느끼고 싶나? 마라선생이 답이다. (0) | 2020.11.24 |
대구 팔공 한정식 부모님 모시고 가기 좋은 산중식당(feat. 파계사맛집) (0) | 2020.11.23 |
대구 본리동 술집 real 마늘간장치킨 존맛인 몽키스패너로 오세요 (0) | 2020.11.22 |
댓글